규제당국이 국내 유통되고 있는 P2E(Play to Earn)게임 32종에 서비스 취소 통보를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시사저널이 인용한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자료에 따르면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는 지난 16일 국내 유통 중인 P2E게임 32종에 '등급분류 취소'를 통보했다. 당국이 무더기로 등급분류 허가를 취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게임위는 취소 절차에 따라 게임사의 의견을 수렴한 후 등급분류결정취소 여부를 의결할 예정이다. 등급취소가 확정된 게임은 앱마켓에서 퇴출된다.

앞서 게임위는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등에서 서비스되는 블록체인 게임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P2E 및 NFT가 모두 존재하는 게임(15종) △P2E 기능만 존재하는 게임(7종) △NFT 기능만 존재하는 게임(10종) 등 총 32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확인했다.

게임위 관계자는 “P2E 및 NFT화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물에 대한 사후조치 진행할 것”이라며 “등급분류결정 취소예정 조치 및 등급분류결정 취소 사유에 대해 게임 제작사의 소명을 검토한 후 등급분류결정취소 확정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위, 국내 유통 P2E게임 32종 무더기 취소통보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