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에스파 출격..에스엠, 매출 기대감↑
하반기 주요 아티스트들의 활동이 재개되면서 에스엠의 음반판매나 해외 공연 등 실적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매출 7016억 원 이라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에스엠이 앤데믹 상황에 접어들면서 올해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다시 세울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미 에스엠은 지난 1분기 매출 169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분기 매출(1542억)을 뛰어넘었고, 에프앤가이드 기준에 따르면 2분기 매출도 19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등 지난해 매출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달 30일 발표된 NCT Dream 정규 2집 리패키지 Beatbox(비트박스)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미디어 트래픽이 집계한 워드차트에서 지난 17일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비트박스는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음악방송 5관왕, 일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한국 부문 1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KKBOX 한국 싱글 차트 1위 등 발매되지마자 각종 차트를 휩쓸며 많은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음달에는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의 미니 2집 'Girls(걸스)'가 한국과 미국에 동시 팔매될 예정이다. 이미 선 주문이 100만 장을 넘어섰고, 시장에서는 1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세계적인 음반사 '워너레코즈'와의 계약을 통해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한 에스파는 Apple Music(애플 뮤직)의 'Up Next'(업 넥스트) 6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는 등 이미 그 인기가 입증되고 있다.

'Up Next'는 전 세계 신인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이달의 가장 활약이 기대되는 스타를 선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인기에 힘입어 에스파는 이달 26일~27일 양일간 초고속 전석 매진을 기록한 미국 LA 첫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다음달 6~7일 사전 응모에 40만명이 쇄도한 일본 요코하마 피아 아레나 MM 쇼케이스도 진행해 일본 현지 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에스파가 워너레코즈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팬덤이 확대되고 대규모 투어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음달 15~17일에는 슈퍼주니어가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아홉번째 '슈퍼쇼'를 개최한다.

슈퍼쇼는 지난 2008년 2월 시작된 이래 14년 째 전 세계의 30개가 넘는 도시에서 150회 이상 펼쳐지며 누적 관객수 200만 명을 돌파한 슈퍼주니어의 대표 브랜드 월드 투어 콘서트다.

오프라인 공연은 2019년 10월부터 2020년 2월까지 펼쳐진 'SUPER SHOW 8' 이후 2년 5개월 만에 다시 재개되는 셈으로 에스엠의 본격 성장에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은 일본 중심으로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하고 있는데 2분기에만 일본 콘서트 및 팬미팅 관객 약 64만명, 하반기에도 100만명 이상 모객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며 "NCT 128과 드림, 에스파의 활약이 지속되는 가운데 신인 3팀이 더해지면 견조한 이익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