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뉴스

사우디, OPEC은 바이든의 방문이 임박함에 따라 러시아의 석유 생산량 손실을 만회할 수 있음
사우디 아라비아와 다른 OPEC 국가들은 러시아의 생산량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석유 생산을 늘릴 수 있으며, 이는 하늘 높은 유가와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완화하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쇄빙선 방문을 위한 길을 열 수도 있습니다 .

아마존은 중국에서 킨들을 철수하고 다른 기업은 그대로 유지
아마존닷컴(Amazon.com)은 목요일부터 중국 소매업체에 킨들 전자책 리더기를 공급하는 것을 중단하고 내년에 중국에서 킨들 전자책 서점을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는 소셜 미디어 게시 중단에 대한 항소에 대한 패널의 판단에 무게를 둡니다.
정보 기술부는 인도가 소셜 미디어 회사의 콘텐츠 중재 결정을 뒤집을 권한을 가진 항소 패널을 설치할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 EU, 코로나19 백신 공급 몇 개월 연기
모더나(Moderna)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회사의 코로나19 백신의 유럽연합(EU) 배송을 몇 개월 연기하기로 합의했다.

엔진 1번은 최고 기업의 ESG 공개를 뒷받침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헤지 펀드 Engine No. 1은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지금까지 미국 최고의 기업에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주제에 대한 주주 결의의 83%를 지지했다고 리더들이 말했습니다.

장전 소식

미국 주가 지수 선물 은 개인 급여 및 공장 주문 데이터보다 앞서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산업 및 사치품 이름이 이끄는 유럽 주식 이 상승했습니다. 아시아 주식 시장에서 일본 니케이 는 의료 및 기술 섹터의 영향으로 하락 마감한 반면 중국 주식 은 경제 지원을 위한 추가 부양책으로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와 다른 OPEC 회원국이 러시아 생산량 감소를 보상하기 위해 원유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는 추측에 유가가 떨어졌습니다. 가격은 약간 낮아진 국채 수익률달러 의 후퇴에 힘입어 미국 달러로 책정된 금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美 증권사 내부용 뉴스요약(6/3)
美 증권사 내부용 뉴스요약(6/3)


KG스틸, SK이노베이션, 카카오, 롯데면세점, SK텔레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