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개발자연합(Terra Builders Alliance)이 12일(현지시간) 루나(LUNA) 커뮤니티에 신규 LUNA 발행을 포함한 테라 프로젝트의 리빌딩을 제안했다.

테라개발자연합 측은 공식 자료를 통해 "테라USD(UST)가 단기간 내 신뢰를 회복하긴 어렵겠지만, 테라의 풍부한 개발 자원과 사용자 생태계는 보존할 가치가 있다"며 "기존 UST 보유자와 충성도 높은 LUNA 보유자 및 개발자들을 지키기 위해 새로운 테라 프로젝트 출범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규 LUNA는 UST 디페깅 공격 발생 시점인 10일 00시 기준 기존 LUNA 스테이커에게 40%, 공격과 네트워크 중단 사이 LUNA 보유자에게 10%, 생태계 개발자에 10% 할당하는 것을 제안한다"며 "UST가 새로운 네트워크 출시시 LUNA와 교환되면 현재 형태가 아닌 담보 자산 형태로 다시 출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신규 LUNA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번 피해의 긴급성과 중단의 필요성을 감안할때 커뮤니티에서 논의하고 결정해야 한다"며 "블록체인 검증을 먼저 중단하고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테라개발자연합, 신규 루나(LUNA) 발행 제안…"보존 가치 있어"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