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판매하는 반도체 패키지기판. 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가 판매하는 반도체 패키지기판. 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와 반도체용 고성능 패키지 기판, 카메라 모듈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삼성전기는 지난 1분기에 매출 2조6168억원, 영업이익 4105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4.2%, 영업이익은 15.1%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1분기를 통틀어 가장 많은 기록이다.

삼성전기 측은 “고성능 산업용·전장용 제품과 정보기술(IT) 기기용 소형·초고용량 MLCC 등 고부가 제품 공급 확대로 매출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컴포넌트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3% 증가한 1조2293억원이다.

광학통신솔루션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3% 많은 867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삼성전자 갤럭시S22 등에 고사양 카메라 모듈 및 전장용 고성능 카메라 모듈 공급을 확대한 영향이다. 패키지솔루션 부문 매출은 고사양 반도체용 패키지 기판 공급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보다 44% 증가한 5196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일부 제품의 공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전기 측은 서버·전기차 등 고부가 부품 시장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보고 대응할 계획이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부가가치가 높은 하이엔드(고급) 제품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 대응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