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서프라이즈' 수준의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이 컨센서스를 42.4% 상회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13.49%포인트 오른 19.2%를 기록했습니다.

관심은 2분기 및 연간 생산량과 테슬라의 경영 전략에 집중됐습니다. 테슬라는 2024년에 획기적인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까지 공개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대표(CEO)가 실적 발표 후 설명회에서 한 발언들을 상세하게 전해드립니다. 넷플릭스 주가가 35% 넘게 폭락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의 경우 '저가매수 기회가 아니냐'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요. 미국 증권사들의 의견을 살펴봤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자동차공장 기가텍사스 개장을 축하하는 테슬라의 '사이버로데오' 행사 사진.  /사진=테슬라 제공
미국 텍사스주 자동차공장 기가텍사스 개장을 축하하는 테슬라의 '사이버로데오' 행사 사진. /사진=테슬라 제공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업체 ASML CEO는 "반도체 수요 둔화 가능성은 제로(0)”라고 밝혔습니다. 자신감의 근거가 무엇일까요. 역시 CEO의 실적 설명회 발언을 구체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이밖에 다양한 종목에 대한 소식과 증권사의 분석 보고서도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 hj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