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로고. /사진=FSN
FSN 로고. /사진=FSN
코스닥 상장사 FSN과 자회사 핸드스튜디오는 15일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와 블록체인 사업에 관한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FSN에 따르면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지갑 구축 시스템인 '옥텟'을 개발한 기업으로, 어느 기업이든 손쉽게 블록체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들 기업은 FSN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서비스에 옥텟을 비롯한 기술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또 FSN은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파트너사 및 관계 사업에도 헥슬란트의 기술 도입을 연계할 계획이다.

현재 FSN은 탈중앙화 거래소(DEX) 플랫폼 '디피닉스'(Definix)를 출시하고, PFP(프로필 사진) 프로젝트인 '선미야클럽' NFT를 발매하는 등 적극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들어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각종 규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FSN과 핸드스튜디오가 제도권 내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체계를 공고히 하는 과정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은 옥텟이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이상석 FSN 각자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장하고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FSN의 파트너사에도 ISMS 인증을 확보한 옥텟 기술의 적용을 적극 제안하는 등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