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뉴스

• 러시아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의 ‘가장 어두운 시간’에 우크라이나를 침공
러시아군은 2차 세계 대전 이후 유럽에서 다른 국가에 대한 한 국가의 가장 큰 공격으로 육로, 항공 및 해상으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습니다.

• 칩 제조업체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함에 따라 당분간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형 칩 회사들은 원자재 비축과 다양한 조달 덕분에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당분간 공급망 중단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했지만 일부 업계 소식통은 장기적으로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백악관, 미국 공급망 강화를 위한 추가 조치 발표
백악관은 기후 충격과 지정학적 긴장에 맞서 미국 공급망을 강화하고 중국이나 다른 국가가 미국에 대항해 공급망을 무기화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1년 간의 노력의 일환으로 10가지 새로운 단계를 발표했습니다.

연준 매파와 비둘기파는 이륙에 동의합니다. 다음에 일어날 일은 전투가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연준 관리들은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으며 3월에 있을 회의에서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 Tesla는 새로운 상하이 공장을 중국 생산 능력의 두 배 이상으로 계획 – 소식통
테슬라는 중국과 수출 시장에서 증가하는 자동차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중국에서 생산 능력을 두 배 이상 늘리는 계획의 일환으로 다음 달부터 상하이에 새 공장을 짓기 시작할 계획이라고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소식통이 말했다. 로이터.



장전 소식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후 미국 주가 지수 선물폭락 했습니다. 유가 는 글로벌 에너지 공급 차질에 대한 우려로 2014년 이후 처음으로 배럴당 1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러시아 루블 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고 유로 를 포함한 유럽 통화 가 매도의 위협을 느끼며 외환 시장 전반에 극적인 움직임을 촉발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안전한 자산을 찾으면서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GDP 및 주간 실업수당 청구액의 두 번째 추정치는 이날 늦게 발표될 예정입니다.

美 증권사 내부용 뉴스요약(2/25)




삼성전자, SK이노베이션, 카카오, 롯데쇼핑, SK텔레콤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