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넷플릭스의 주가 하락이 지나치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넷플릭스는 4분기 실적뿐 아니라 올해 1분기 가이던스를 낮게 발표하며 성장성에 대한 의문이 커졌습니다. 이후 하루만에 20% 떨어지는 등 주가가 급락해왔습니다.

3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시티그룹은 이 같은 하락세가 지나치다며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물론 지난해까지의 빠른 성장세를 이어 가긴 어렵겠지만 넷플릭스가 가진 가격 결정력에 주목해야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투자의견은 상향했지만 목표주가는 595달러에서 450달러로 낮췄습니다.

바클레이스가 비욘드미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 축소에서 비중 확대로 두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레스토랑 체인에서 비욘드미트 제품이 예상보다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것이 주가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주가에는 미국와 전세계 식당 부문의 성장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비욘드미트는 식료품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마주하고 있지만 맥도날드와의 제휴를 포함해 레스토랑에서는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바클레이스의 설명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소매가 줄고 음식점 쪽 매출이 늘면 실적에 더 긍정적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 번에 투자의견을 두단계 상향하는 것은 드문 일인데요. 그만큼 비욘드미트에 대한 확신을 반영한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비욘트미트는 지난 3개월간 43% 하락했는데요. 바클레이스는 비욘드미트 목표주가를 70달러에서 80달러로 높였습니다. 이는 금요일 종가보다 41% 높은 가격입니다.

크레디트 스위스가 테슬라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올렸습니다. 테슬라 역시 올 들어 크게 떨어진 종목 중 하나인데요. 크레디트 스위스는 지금이 매수 기회라며 테슬라 주가가 한달안에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테슬라만큼 매력적인 성장 스토리를 가지고, 혁신기술을 갖춘, 탈탄소 기업은 없다는 설명입니다.

테슬라는 올 들어 기술주 조정 속에 20% 넘게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실적 발표에서도 예상을 웃도는 좋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이런 강력한 펀더멘탈이 투자의견 상향의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1025달러로 유지했습니다. 이는 금요일 종가보다 21% 높은 가격입니다.

뉴욕=강영연 특파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