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클린에너지·클라우드…글로벌 혁신기업 투자
미래에셋증권은 해외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Global×ETF랩’을 유망 상품으로 추천했다. 클린에너지, 클라우드, 디지털 헬스케어, 게임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테마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Global×ETF랩은 증권사가 고객으로부터 일임받아 주식 채권 펀드 등을 운용하는 랩어카운트(종합자산관리계좌) 상품이다. 수십 개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펀드와 달리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그중에서도 해외 상장 ETF에 투자하는 테마형 ETF랩으로 글로벌 혁신기업에 분산투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랩 특성상 전문가가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유망 테마를 선정해주기 때문에 효율적이라는 특징도 있다.

작년에만 500억원 이상이 유입되며 랩 잔액은 1700억원을 넘어섰다. 회사 측은 “초저금리 시대 투자자들의 관심이 저축에서 투자로 이동하는 머니 무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ETF랩, 그중에서도 해외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중도 입출금과 중도 해지가 가능하며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원화와 외화로도 가입할 수 있다. 해외 주식으로 분류되는 역외 ETF에 투자하는 만큼 해외 주식 양도세 분류(단일세율 22%) 과세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가입 고객이 원하면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성주 미래에셋증권 고객자산배분본부장은 “미래에셋증권은 단기 수익률과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투자자 보호 관점에서 혁신적이면서도 검증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