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이파이
사진=바이파이
멀티체인 탈중앙화금융(디파이) 바이파이(BiFi)가 클레이튼(KLAY) 지원 및 클레이튼 기반(KCT7) 가상자산(암호화폐) 예금·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바이파이는 지난 1월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멀티체인 디파이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바이프로스트(BFC)를 기반으로 이더리움(ETH) 네크워크에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직접 연결하고 이용자들의 예금, 대출 내역 등 모든 서비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또 이더리움, 비트코인(BTC),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클레이튼, 아발란체(AVAX) 등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하나로 연결해 예금, 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파이는 "기존 디파이 서비스가 이더리움 계열의 토큰을 통한 서비스만 지원했다면 바이파이는 기반이 다른 다수의 가상자산을 동시에 거래할 수 있다"며 "클레이를 담보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대출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바이파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USDT), 유에스디씨(USDC), 다이(DAI), 클레이, 체인링크(LINK), 랩트비트코인(WBTC) 등 총 8종의 가상자산을 지원하고 있다. 총 예치 자금(TVL), 대출금액, 풀링, 스테이킹 금액 등을 합친 총 거래액은 1억9700만 달러(약 2300억원)을 넘었다는 것이 바이파이의 설명이다.

박도현 파이랩테크놀로즈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과 함께 해 보다 효과적으로 바이파이 생태계 참여자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주요 가상자산 네트워크를 연결시켜 생태계를 확장하고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것이 바이파이의 최우선 목표"라고 밝혔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