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대항마’로 불리는 리비안의 주가가 배송 지연설에 4.17% 하락했다. 리비안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R1S’를 예약한 고객들에게 배송 지연을 통보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비안은 R1S를 다음달부터 고객에게 인도할 계획이었다. 리비안 고객들은 ‘이르면 내년 5~7월로 인도 시기가 연기됐다’는 이메일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美 최대 캘리포니아 항구, 6개월 내 하역 적체 완화"

미국 내 공급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대 항만이 있는 캘리포니아주의 롱비치·로스앤젤레스 항구에서 하역 적체가 풀릴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물가 압박 요인 중 하나가 완화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롱비치항의 마리오 코데로 최고책임자는 “캘리포니아 내 항구의 하역 적체 문제에서 중대한 진전을 보고 있다”며 “향후 6개월 안에 하역 적체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中 1위' 간펑리튬 회장 "리튬값 계속 오를 것"

중국 1위 리튬업체 간펑리튬의 리량빈 회장이 세계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수요가 2030년 3000GWh(기가와트시)를 넘어서고 리튬 수요도 300만t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전기차 배터리급 탄산리튬의 글로벌 수요는 36만9000t이었다. 리 회장은 이런 추세에 따라 리튬 가격 상승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탄산리튬 가격은 올 들어 4배가량 올랐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리비안 '전기 SUV' 배송 지연…주가 4%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