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국 월가 애널리스트들이 공급난이 심화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 매수할 만한 다섯 가지 종목을 추천했다.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해 경쟁 우위를 갖춘 기업들이란 이유에서다. CNBC방송은 월가 투자은행의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공급망 위기에 강한 5개 기업을 선정했다. 모두 매수 추천 등급을 받았다.

투자은행 스티펠니콜라우스는 수영장 관리용품업체 레슬리스를 꼽았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가정용 수영장 수요가 늘며 수혜를 본 회사다. 스티펠니콜라우스는 레슬리스의 탄탄한 공급망을 높이 평가하며 투자 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W 앤드루 카터 스티펠니콜라우스 애널리스트는 “올해 주가가 21%가량 하락했지만 저평가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수익성도 높아질 것으로 관측했다. 레슬리스의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이 앞으로 2년간 23%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는 28달러로 제시했다. 지난 24일 종가(21.95달러)보다 약 27.6% 높은 수준이다. 또 다른 투자은행 제프리는 미국 디자이너 신발 브랜드 스티브매든에 주목했다. 짧은 리드 타임(생산주기)과 소싱 역량으로 오랜 경쟁 우위에 있다는 점에서다. 재닌 스티처 제프리 애널리스트는 “스티브매든 주가는 이달 4% 올랐고 밸류에이션도 매력적”이라며 “30%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했다.

니뎀은 TV 및 사운드바 제조사 비지오를 유망 종목으로 선정했다. 비지오는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로라 마틴 니뎀 애널리스트는 “비지오는 TV보다 두 배 높은 수익을 내는 사운드바 부문에서 강력한 공급망과 소매 유통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마틴은 투자 정보 사이트 팁랭크에서 최상위권인 5등급으로 평가받는 애널리스트다. 비지오의 목표 주가는 30달러로 제시했다. 24일 종가(19.56달러)보다 53%나 높은 가격이다.

태양광 기술업체 엔페이즈에너지도 이름을 올렸다. 투자회사 파이퍼샌들러는 엔페이즈에너지에 대해 비중 확대 의견을 내고 목표 주가를 206달러로 설정했다. 24일 종가(153.66달러)에 비해 34% 높다. 파이퍼샌들러 측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엔페이즈에너지는 올 하반기 공급을 늘릴 것으로 관측된다”고 했다.

통신장비 제조업체 모토로라솔루션스도 포함됐다. 모토로라솔루션스의 올해 주가 상승률은 43%다. 이달 초엔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시장 예상치(80억8000만달러)를 뛰어넘는 최대 81억6000만달러로 높여 잡았다. 이 회사는 비지오와 함께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나머지 세 개 기업은 나스닥에서 거래된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