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감성꿈틀(학교공간혁신) 상상더하기 참가
상담 부스와 모듈러 교실 체험관 운영
사진=폴라리스그룹

사진=폴라리스그룹

폴라리스그룹은 폴라리스우노(4,775 -1.14%)가 이동형 건축물 전문기업 NRB(엔알비)와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 감성꿈틀(학교공간혁신) 상상더하기' 전시회에 참가해 상담 부스와 모듈러 교실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건양대학교 논산 창의융합형캠퍼스 짐나지움에서 진행된다. 올해부터 추진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사업과 관련해 모듈러 교실 등 미래학교의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정부가 오는 2025년까지 18조5000억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의 대표 과제다.

폴라리스우노는 모듈러 사업 파트너사인 NRB와 이번 전시회에 공동 참가했다. 양사는 이달초 모듈러 임대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동형 학교 브랜드 '브릿지 스쿨'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NRB와 손잡고 모듈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NRB는 국내 최대 학교 모듈러인 포항 유강초(3층, 52학급)를 비롯한 학교 모듈러 수행실적 기준 국내 1위 업체다. 이동형 학교에 관한 특허기술 4건 및 설계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조달청에서 '임대형 이동식 학교 건물' 부문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받았다. 향후 3년간 시도 교육청, 각급 학교 등 발주기관들은 조달청 혁신장터에서 NRB의 이동형학교 임대 수의계약이 가능해졌다.

폴라리스우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업체들 중 유일하게 모듈러 교실 체험관을 운영해 우수한 기술력과 성능,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다수의 학교 관계자,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모듈러 사업에 대한 폴라리스그룹 차원의 전폭적 지원 아래 이동형 학교 전문기업 엔알비와 협력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