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는 고객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오패치 모바일 상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오패치는 이오플로우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착용형(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다. 주사기나 펜을 사용하지 않고 몸에 직접 부착해 사용하는 패치형 인슐린 펌프로, 주입선이 없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이오패치 모바일 상담을 이용하면 제품 문의, 구매, 교육, 고객지원(AS) 접수 등에 대해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자주 이용하는 메뉴에 대해 챗봇 기반 상담과 실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되며, 채널 운영자와의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서종옥 이오플로우 마케팅본부장은 "실시간 채팅 상담의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휴온스와 함께 소통망을 확대하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오플로우는 상담 전용 콜센터도 개설했다. 내달 개소를 목표로 '이오패치 온라인 교육센터'도 준비 중에 있다. 이오플로우는 지난달 휴온스를 통해 이오패치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오패치는 '휴:온 당뇨케어 이오패치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