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큐앤에이소프트(주식회사 맥클로린)가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인공지능(AI)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큐아이(QI)’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큐아이는 수학 및 통계에 기반한 퀀트적 사고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 주식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자산운용사 및 전문 금융 기관들이 주된 운용 전략으로 사용하던 퀀트 트레이딩을 딥러닝 시스템화 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 구글 인공지능 기반 “QI 큐아이” 포트폴리오 무료 받기! ◀ (클릭!)

미국의 경우 주식거래 중 알고리즘 매매가 차지하는 비율이 대략 60~80% 정도로 추산 될 정도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알고리즘 매매가 보편화 되어 있다. 큐아이는 이러한 퀀트 기반의 알고리즘에서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반의 소프트웨어 엔진을 탑재해 주식을 자동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된 프로그램이다.

큐앤에이소프트는 이번 큐아이 출시를 통해 일반 개인투자자들도 누구나 쉽게 퀀트 트레이딩을 접할 수 있고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 매매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무분별한 매매습관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재테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 구글 인공지능 기반 “QI 큐아이” 포트폴리오 무료 받기! ◀ (클릭!)

한편, 큐앤에이소프트는 국내 인공지능 협회 정회원 및 구글 공인 딥러닝 전문가 ‘Google TensorFlow Cerfificate’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IoT와 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융합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에 기술 지원과 소프트웨어 공급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구글 인공지능 기반 “QI 큐아이” 포트폴리오 무료 받기! ◀ (클릭!)

-최근 핫이슈 종목



NI스틸(5,730 -0.69%), 특수건설(14,200 -8.68%), 애니플러스(4,020 -3.37%), 한국선재(6,090 +1.84%), 박셀바이오(92,600 -0.64%)



무료상담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