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이터
사진=로이터
게임스탑(GME)이 레딧 개미들 덕에 이커머스 업체로 환골탈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높아지면서 주가가 급등 중이다.
개미들 덕에 이커머스로 환골탈태…'게임스탑' 급등
개미들 덕에 이커머스로 환골탈태…'게임스탑' 급등
지난 26일(현지시간) 뉴욕시장에서 게임스탑은 전 거래일 대비 11.74% 오른 168.93에 장을 마쳤다. 장이 마감된 뒤에도 시간외 거래에서 10% 가량 급등세를 이어갔다. 1월 말 기록했던 사상 최고가 483달러와 비교하면 여전히 반토막도 안되는 수준이긴 하지만, 2월 말(101.74달러)과 비교하면 1.5배 가량 상승했다.

앞서 게임스탑은 북미 최대의 게임 리테일러이지만 이커머스의 확대나 게임의 디지털화 속에서 뒤처지는 업체로 알려졌던 기업이다. 이에 헤지펀드들이 대규모의 공매도에 나섰고, 그 공매도 규모가 지나치다는 걸 인식한 개인 투자자들이 미국 SNS 레딧 '월스트리트베츠'에서 작당한 뒤 매수로 맞섰다.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게임스탑 주가는 급등했고, 공매도 투자자들은 더 큰 손실을 막기 위해 다시 주식을 사서 거둬야만 하는 상황에 몰렸던(숏스퀴즈) 바 있다.

숏스퀴즈로 인해 주가가 오르자 게임스탑 측은 이달 초 유상증자를 발표했다. 미국에선 유상증자를 보통 현 시세대로(at-the-market) 실시하기에, 주가가 오르면 모을 수 있는 자금이 더 많아진다. 그리고 이날 게임스탑은 보통주 350만주를 신규 발행해 총 5억 510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추가 조달한 자금으로 게임스탑은 재무상태를 개선하는 한편 이커머스 업체로의 변신을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시장에선 게임스탑이 이커머스 업체로 환골탈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 게임스탑이 변혁의 시기를 겪고 있는 것도 이같은 기대감을 뒷받침 한다. 게임스탑은 연초 행동주의 투자자로 유명한 라이언 코헨을 새 전략 위원회 의장으로 임명한 데 이어 조지 셔먼 CEO도 오는 7월 31일 물러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게임스탑은 현재 이커머스업체로의 도약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CEO 후보자를 가려내는 중이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