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이벤트 동시 진행…중복 참여 가능
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4,825 -0.72%)은 상장지수펀드(ETF) 일 거래금액에 따라 현금환급(캐쉬백) 혜택과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4월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ETF 유형별로 세 가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이벤트 간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우선 온라인(비대면) 종합 계좌 보유고객이 이벤트에 해당하는 6종의 ETF를 거래할 경우 일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캐쉬백 되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혜택이 적용되는 ETF는 △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 △TIGER 레버리지, TIGER 인버스 △KBSTAR 미국나스닥100 △KBSTAR Fn수소경제테마 총 6종이며, 종목별 거래금액은 합산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삼성자산운용의 신규 ETF 상장을 기념해 KODEX ETF 3종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KODEX 미국FANG플러스(H)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 3개 종목 ETF의 일 거래금액에 따라 하루 최대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거래금액은 종목별로 합산할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은 삼성자산운용에서 지급된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9일 미국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환노출형 ETF인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을 상장시켰다.

한국투자신탁운용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KINDEX Fn5G플러스 ETF 종목의 일 거래금액에 따라 하루 최대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제공한다.

이번 세 가지 이벤트의 거래금액별 혜택 기준을 살펴보면, 일간 합산 거래 금액이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의 모바일상품권이 제공된다. 1000만원 이상이면 5000원, 1억원 이상이면 2만원, 10억원 이상은 5만원의 혜택이 각 이벤트별 현금과 문화상품권으로 매일 지급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혜택은 각 이벤트별 한 번만 지급되며 개인당 최대 3잔까지 받을 수 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