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가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실적 장세에 들어서면서 국내 증시에서 업종별 차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경기 개선 기대가 가속화된 데 따라 건설, 철강, 조선, 해운 등 대형주 위주의 시클리컬 업종들이 주목된다.
최근 한 달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낸 지수는 K200 중공업 레버리지로 32.88% 상승했다.

이는 최근 중공업 수주 증가와 경기 개선 및 인프라 투자 기대에 두산인프라코어(40.80%), 현대미포조선(23.54%), 두산중공업(18.92%) 등이 수혜를 입은 영향이다.

이어 금융업종 전체가 26.51% 상승하며 뒤를 이었고 기계, 비금속, 철강 등도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 ‘美 바이든’ 3조달러 정책자금 투입! 美 인프라 투자 최대 수혜주는? [무료 확인]

(링크 http://www.3stock.co.kr?join_route=hk02)


반면 그간 성장주로 꼽히던 바이오, 헬스케어, 2차전지 관련 종목들과 중소형주 수익률은 뒤처지는 모양새다.
최근 한 달간 중소기업 위주의 코넥스 시장 상승률은 보합을 나타냈고, K200 헬스케어와 의약품 업종은 각각 1.23%, 1.21%씩 하락했다.

특히 미국 바이든 행정부의 대규모 부양책과 인프라 투자 계획 등에 대한 기대에 시가총액이 큰 대형주 위주로 경기에 민감한 종목들에 대한 실적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을 포함해 몇몇 이사들이 미국 경제가 생각보다 더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고 언급하기 시작한 1월 초를 이미 실적 장세의 신호탄이라고 보고 있다.


▶ ‘美 바이든’ 3조달러 정책자금 투입! 美 인프라 투자 최대 수혜주는? [무료 확인]

(링크 http://www.3stock.co.kr?join_route=hk02)




“향후 경제성장이 첨단 산업 중심의 질적인 성장이라면 앞으로의 실적 장세에서 주목받을 기업들도 신흥국보다는 주로 선진국에 있을 것”이라며 “또 작은 기업보다는 큰 기업이 실적 개선에 유리할 것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실적이 좋아질 종목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이후 선진국 시장의 주가지수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다.

“최근 금융주 등을 포함해 시클리컬 쪽 주가가 잘 오른다”며 “파월 연준 의장이 테이퍼링은 아직 논의할 시기가 아니라고 했으나 경기 개선세가 부각되다 보니 시장도 성장주에서 가치주 쪽으로 자금 순환을 보인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종목은

에이티넘인베스트, 이수앱지스, 천보, SK이노베이션, 아이티센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