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필로시스헬스케어
사진=필로시스헬스케어
코스닥 헬스케어 업체인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말레이시아와 계약한 32억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신속진단키트 'Gmate COVID-19 Ag'를 전량 납품했다고 1일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해 3월 말레이시아의 A&B Health Supplies SDN. BHD와 280만 달러(약 31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초 계약 시 항원진단키트를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항원신속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가 말레이시아 보건성 산하 병원에서 95%의 정확도를 보이며 공급 제품이 변경됐다.

Gmate COVID-19 Ag는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한 결과 판독 및 전송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항원신속진단키트와 더불어 검체채취키트의 수출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미국과 아랍에미리트(UAE)에 총 4800만 달러(529억원) 규모의 검체채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3차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납품완료를 시작으로 타 국가와도 출하를 조율 중에 있다"며 "올해 역시 코로나19와 관련해 많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