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종목 살까, 말까? 기자들의 주식썰전! 매주 월요일 오후 5시30분 유튜브 채널 ‘주코노미TV’에서 라이브로 생중계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할까 말까? [주코노미TV]
허란 / 3월 8일 주식썰전 라이브로 시작합니다. 바로 내일부터 공모주(IPO) 청약이 시작되는 종목이죠.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을 할까, 말까에 대해 오늘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뽑기에서 저는 안산다!

나수지 / 저는 산다를 뽑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파헤쳐주실 두 분을 모셨습니다

전예진 / 마켓인사이트부에서 IPO를 담당하는 전예진 기자입니다.

김우섭 / 바이오부 김우섭 기자입니다.

(이하 내용은 주요 질문만 정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주코노미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가치 평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가 6만5000원으로 결정됐는데, 밸류에이션 어떻게 봐야 하나요?
▷바이오 위탁생산(CMO)회사만 비교대상으로 한 공모가 산정방식이 적절치 않았다고요?
▷공모가를 이렇게 산정한 건 상장을 주관한 증권사잖아요. 주간사인 NH투자증권은 어떻게 설명하나요?

기관, 바이오업계 반응은?


▷수요예측 경쟁률이 1200대 1이 넘었는데요. 기관투자가들의 분위기는 실제 어땠나요?
▷먼저 상장한 SK바이오팜과 비교했을 때 분위기는 어떤가요?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이라는 모멘텀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실제 실적에는 얼마나 영향은?
▷코로나 백신 모멘텀 마무리되면 실적 둔화하는 것 아닌가요?

상장 후 주가 향방은?


▷상장 후에도 바이오사이언스 지분 68%를 보유하는 SK케미칼 주가 전망은?
▷상장 이후 주가는 어떻게 전망하나요?
▷최근 바이오 업종에 대한 관심이 낮은데 영향은?

공모주 배정을 많이 받으려면?


▷공모주 배정을 많이 받으려면 어느 증권사에 청약신청을 해야 하나요?
▷상장 첫날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사야 할까요?
▷오랜만에 등장한 대어급 공모주로 단기 수급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바이오 다른 기업으로 온기 확산될까요?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