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6.5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818.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692.2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1.8%, 75.1%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1일 연속 1,015.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팬오션(6,280 -3.68%)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팬오션'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팬오션'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본격적인 업황 회복 사이클 진입 - 한화투자증권, BUY(유지)
02월 23일 한화투자증권의 김유혁 애널리스트는 팬오션에 대해 "2021년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개선과, 발주 공백으로 인한 공급 둔화로 수급이 개선되며 본격적인 업황 회복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함. 1) 본격적인 업황 회복 사이클에 진입한 점, 2) 공격적인 용선선대 확대로 활동성을 높여 시황 상승만큼 이익 개선을 시현할 것으로 기대됨. Shell과 체결한 LNG 계약 레퍼런스를 통해 추가적인 LNG 수주 가능성이 높아진 점도 긍정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