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비트코인 상승세에 덩달아 뜨는 #알트코인
▽▽PLAY▽▽ 오디오래빗


알트코인은 암호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암호화폐 전부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영어로는 'alternative coin' 줄여서 'altcoin'이죠. 대안 화폐라는 건데요. 비트코인이 인기를 끌면서 다른 암호화폐 알트코인이 등장했습니다. 이러디룸 이오스, 리플 등 종류만 4000여개에 달하죠.

비트코인의 소스코드는 공개돼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기능을 개선하고 새롭게 코인을 개발 출시하는 거죠. 최근 가장 주목을 많이 받은 알트코인은 '도지코인'입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자기 아들에게 주려고 산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도가 높아졌습니다.

도지코인은 2013년에 개발자들이 재미 삼아 만든 암호화폐로 당시 인기가 많았던 시바견 밈(meme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마스코트로 사용했죠. 일론 머스크의 지지를 받은 도지코인은 한때 올해 들어 가격이 900%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암호화폐는 자산으로 보기 어렵다는 시각이 많았습니다. 변동성이 너무 컸고, 금융권에서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최근 해외 주요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공개하기도 하고, 일부 은행 등에서 디지털 가상 자산을 취급하기 시작하면서 분위기가 반전됐습니다.

시장의 움직임에 힘입어 암호화폐 전체 시장이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트코인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암호하폐는 주식과 비교했을 때 변동성이 더욱 큰 만큼 투자엔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비트코인 상승세에 덩달아 뜨는 #알트코인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