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종목 살까, 말까? 기자들의 주식썰전! 매주 월요일 오후 5시30분 유튜브 채널 ‘주코노미TV’에서 라이브로 생중계됩니다.


▶허란 기자
1월 21일 주식썰전 라이브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마 요즘 증시에서 가장 핫한 주식중 하나 일 것 같은데요. 오늘은 기아차를 준비했습니다. 기아차가 애플카를 생산한다는 소식에 저희도 주식썰전을 긴급 편성했는데요. 지난 월요일 뽑기에서 저는 안산다!

▶나수지 기자
저는 산다를 뽑았습니다. 오늘은 현대차편에서 활약해주신 김일규 기자와 증권부 박재원 기자나와주셨습니다.

▷김일규 기자
산업부 자동차팀 김일규 기자입니다.

▷박재원 기자
직전부서인 산업부에서 자동차를 출입했고, 지금은 증권부에 있는 박재원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나수지 기자
21일 기아차는 4%오른 9만1100원에 마감했습니다. 기아차가 애플카의 협력업체가 될 것이라는 뉴스가 이 날 까지 영향을 미친 것인데요.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 가능성 이야기가 나온 것이 지난 19일인데 당일 16% 올랐고 오늘까지 포함하면 27% 급등했습니다. 증권사 목표주가 평균은 8만2000원정도인데 이미 넘었죠. 애플카 뉴스가 나온 뒤 나온 첫 기아차 리포트가 오늘 신영증권인데요. 물론 보고서에 애플카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전동화 전략 추진이 긍정적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올려잡았습니다.

(이하 내용은 주요 질문만 정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주코노미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카 생산설에 급등한 기아차, 지금이라도 살까? 말까? [주코노미TV]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설, 사실일까?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설,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현대차가 아닌 기아차에서 애플카를 생산하는 것이 유력한 이유가 있을까요?

조지아 공장이 유력한 생산 후보지로 꼽히는 이유는?

▶기아차의 자체 전기차 생산 계획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애플카 생산 무산됐을 때 주가 향방은?

애플카 생산이 무산될 가능성도 있나요? 있다면 어느정도?

▶기아차 자체의 시장 경쟁력은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중국시장에서 부진한 흐름인데 이유와 이를 타개하기 위한 회사의 전략은?

▶인도시장에서 기아차가 잘 나가는 이유는?

▶기아차에서 기아로 브랜드를 변경하는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기아의 미래차 비전은?

▶기아차 내년 신차 라인업은?

기아차 투자할 때 주의할 점

▶지난해 기아차 주가 발목잡았던 파업 리스크는 어떻게 보시나요?

▶원화가치가 상승하면서 수출중심인 기아차에 부정적일텐데요.

▶글로벌 완성차 대비 기아차, 고평가 된 것 아닌가요?

나수지 기자 suj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