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9.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5.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14.0%, 72.2%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HDC현대산업개발(28,050 +2.37%)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HDC현대산업개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HDC현대산업개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4Q20 실적 Preview: 무난한 실적, 자체 역세권 개발사업 가시화 기대 - 유진투자증권, BUY(유지)
01월 14일 유진투자증권의 김열매 애널리스트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동사는 용산, 공릉, 광운대 역세권 개발 등 자체 개발사업 부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용산과 공릉 사업 분양을 개시할 예정. 각각 자리츠를 통해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모리츠에 편입하는 방식의 개발리츠로 공모상장까지 계획하고 있음. 대지면적 4.5 만평에 달하는 광운대 사업 분양은 내년으로 미뤄졌으나 이는 용적률 상향과 개발리츠 사업 추진에 따른 것. 정부 정책 방향이 공급확대로 변화하고 있어 사업 가치가 점차 부각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38,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