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이 초고액자산가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인 패밀리오피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가업승계는 물론 각종 기업금융과 국내외 투자까지 돕겠다는 구상이다.

한투증권은 지난 9월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를 위한 전담 조직인 ‘GWM(global wealth management) 전략담당’을 신설했다. 이 조직은 개인 자산관리와 기업 자금 운용,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 자산가들이 필요로 하는 가문 관리 종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투증권은 삼성증권과 홍콩 도이치뱅크, UBS 등에서 관련 업무를 한 유성원 GWM전략담당 상무를 영입했다.

패밀리오피스와 가업승계 등 컨설팅을 제공하는 자산승계연구소도 문을 열었다. 새로 영입된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은 부동산114와 NH투자증권 등을 거친 부동산 전문가다.

한투증권의 패밀리오피스는 기업공개(IPO)와 인수합병(M&A) 등 기업금융과 국내외 부동산 등 대체투자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GWM 고객에게는 투자은행(IB) 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M&A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딜 등 기관투자가에 특화된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한투증권이 운영하는 최고경영자(CEO) 모임인 ‘진우회(眞友會)’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정일문 한투증권 사장이 IPO 업무를 맡았던 2004년 출범한 진우회는 현재 400여 개 회원사가 속해 있다.

정 사장은 “한국투자금융그룹 계열사 간 협업으로 글로벌 IB급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