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슨 황 엔비디아 CEO. 한경DB
젠슨 황 엔비디아 CEO. 한경DB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히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코로나 수혜기업으로 꼽히는 엔비디아가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엔비디아는 18일(현지시간) 뉴욕증시 마감 후 ‘3분기 깜짝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은 47억2600만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57%, 영업이익은 13억9800만달러로 같은 기간 2.15배 각각 뛰었다. 모두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은 수치다.

주력인 그래픽처리장치(GPU)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코로나 사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소비자들이 게임 등을 위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그래픽카드 등 구입을 늘렸다는 것이다.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전체 비즈니스에서 최고의 매출을 올렸지만 특히 지포스 RTX GPU 수요가 최고였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는 올해 4분기 매출이 3분기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지금 추세로 약 48억달러 매출을 올릴 것이란 전망이다.

엔비디아는 현재 소프트뱅크로부터 영국 반도체칩 회사인 ARM을 인수하기 위해 막바지 작업 중이다. 인수 규모는 약 400억달러다. 이 회사는 내년 1분기까지 ARM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날 뉴욕 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거의 움직이지 않았다. 전날보다 0.05% 오른 주당 537.15달러에 머물렀다. 장 마감 후 호실적이 공개됐지만 시간외 거래 주가는 오히려 소폭 하락 중이다. 엔비디아의 좋은 실적이 주가에 선반영됐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