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글로벌 5G 차세대 네트워크 펀드(H/UH)'의 설정액이 3일 1000억원을 돌파했다.
'키움 글로벌 5G 차세대 네트워크 펀드(H/UH)'의 설정액이 3일 1000억원을 돌파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5G 차세대 네트워크 관련 전 세계 기업의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인 '키움 글로벌 5G 차세대 네트워크 펀드(H/UH)'의 설정액이 3일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2018년 2월 8일 런칭되었지만 설정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전 세계 증시가 조정을 받은 데다 위험자산 회피 기조가 확대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올해에만 약 780억원 규모의 자금이 펀드 내에 추가 유입됐다. 키움운용은 "미래성장성이 높은 산업에 투자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상품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했다"며 "키움 글로벌 5G 차세대 네트워크 펀드의 우수한 성과가 투자자들을 만족시킨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키움운용에 따르면 키움 글로벌 5G 차세대 네트워크 운용펀드(H)의 연초 대비 성과는 2일 기준으로 18.01%에 달한다. 이는 비교지수(MSCI WORLD 90% + Call 10%)의 동일기간 성과인 -0.91%를 웃도는 수준이다.

키움운용은 해당 펀드의 강점으로 성장이 이미 가시화된 미래기술에 투자한다는 점을 꼽았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4차 산업혁명 테마펀드는 아직 성장의 방향성이 명확하게 정해지지 않은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공학 등 상상 속의 기술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지만 5G는 기초 인프라적인 기술로 4차 산업혁명의 현실구현을 위해 선행적으로 설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키움운용 관계자는 "이 펀드는 5G, 더 미래에는 6G 등 그 이후까지 포괄하는 차세대 네트워크라에 투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위험자산에 대한 니즈가 있는 투자자들에게 우선적으로 권할 만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기투자보다는 장기투자를 통해 목표수익률을 추구할 것을 권유 드린다"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