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이엔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2.6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5만주를 순매수했다. 개인들 또한 6.7만주를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1%, 74.6%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연속 순매수, 3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디이엔티(5,250 +2.94%)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디이엔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디이엔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분기 빅베스를 마친 21F PER 3.6배의 숨겨진 2차전지 장비업체 - 하나금융투자, Buy
08월 10일 하나금융투자의 김두현,이정기 애널리스트는 디이엔티에 대해 "1) 국내 대형 2차전지 고객사의 가파른 외형성장에 따른 활발한 설비투자에 대한 수혜가 예상되고 2) 2023년까지 해당 고객사 향 양극노칭장비 독점공급이 예상되어 안정적 매출액 증가가 담보되어 있으며 3) 장비 납품 이후 고마진 소모성 부품 매출 또한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 현저히 저평가 되있는 상태이며 2차전지 장비 밸류에이션으로의 리레이팅을 통한 가파른 주가상승이 기대.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65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