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4.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28.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55.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9.0%, 39.7%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8일 연속 순매수, 3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LG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LG'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LG'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투자-성장-회수 첫 사이클 마무리, 새로운 투자-성장기 진입 - 케이프투자증권, BUY(유지)
08월 06일 케이프투자증권의 심원섭 애널리스트는 LG에 대해 "투자 1기 성공적 마무리, 차량용 2차전지 사업 가치와 신규 투자-성장 사이클 진입에 주목. 2Q20 LG화학의 차량용 전지 사업이 흑자전환하면서 그룹의 지향점인 모빌리티(2차 전지, 차량 전장화, 자율주행)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고조될 수 있는 상황. LG화학은 폭스바겐 그룹을 고객사로 확보해 차량용 전지 M/S 1위 지위. 완성차 메이커의 대응(xEV 적용차종 확대)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고성장은 필연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0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