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100억 이상 자산가 '멀티 패밀리오피스' 런칭
삼성증권은 30억 이상 초고액 자산가 서비스 SNI(Samsung&Investment) 출범 10주년을 맞아 국내 처음 투자파트너급 '멀티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미국과 유럽 등에서 기업체 규모의 자산가들이 개인자산관리 회사를 설립하는 '싱글 패밀리오피스'에서 시작된 자산관리특화서비스다.

최근에는 골드만삭스와 UBS 등 자산가 고객이 많은 글로벌 투자은행(IB)들이 개별 회사 설립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개별 자산가 고객을 위한 전담 관리조직을 만들고 공동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멀티 패밀리오피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삼성증권이 선보이는 '패밀리오피스'도 100억 이상 자산가들을 위한 전담팀을 만들어 특화된 컨설팅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기관투자자처럼 삼성증권의 각종 투자사업에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고객들의 자금을 모아 투자하는 클럽딜(Club Deal)과 고객이 삼성증권의 자기자본투자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기회 등을 제공해 투자파트너급으로 격상된 초고급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은 "이번 패밀리오피스 런칭을 시작으로 고객과 함께 투자하고,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삶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국내 자산관리 업계가 가야 할 새로운 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