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 관련 뉴스 때마다 항공·여행 업종 주가 움직여”
– “구조조정으로 산업 재편 이뤄지면 점유율 상승”
▶1000% “신풍제약(019170)” 능가할 4천원대 바이오 (지금 확인)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평가되는 항공과 여행 업종의 주가가 백신 개발 소식 등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해당 업종 중 구조조정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업체일 경우 주가 반등탄력은 강해질 거란 분석이 나온다.

김수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모더나가 오는 27일 임상3상을 시작하는 등 백신과관련된 뉴스가 나올 때마다 항공과 여행 업종 주가가 조금씩 반응하고 있다”며 “백신이 현실화되더라도 이들 업종의 구조조정이 진행돼야의미 있는 반등이 나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 “주력 바이오시밀러 양산” 美 시장 관통할 핵심 바이오株 (클릭)

코로나19 영향력이 점차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강도의 구조조정을 통해시장 점유율을 높인 업체일수록 주가 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컨택트 관련 업종인 여행과 항공 관련 종목이 이에 해당한다고 보았다.

김 연구원은 “백신이 개발되면 그간 눌려 있었던 컨택트 관련 주식에 주목해야 한다”며 “MSCI 전세계 주가지수가 올해 낙폭의 86%를 회복하고 나스닥은 신고가를 기록하는 동안 항공과 우주항공국방, 호텔레저 업종은 각각 낙폭의 10%, 33%, 50% 밖에 되돌리지 못했다”고 전했다.

▶▶ 7월23일 엄청 크게 ‘상한가’부터 시작할 제약*바이오 관련주! ▶ 무료체험 신청◀
김 연구원은 “항공과 우주항공, 레저 업종은 구조조정으로 산업 재편이 이뤄지는 중”이라며 “구조조정이 진행되고 산업 재편이 이뤄지면 점유율을 높이고 입지를 강화한 기업들의 주가 반등 탄력이 강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업투자자 강추! 하루만에 제약주 all적중! 매매 더보기
시총 5조원 돌파 ‘신풍제약’ 능가할 후속 백신주 지금 확인



신풍제약, 신일제약, SK케미칼, 동화약품, 유니온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