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즈약 코로나19치료제 임상서 제외,, 램데시비르 관련주 best3
코로나19의 공기전파(에어로졸)경고로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백신 선점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주요국수백명의 과학자들이 공기 중에 떠도는 미세 침방울을 통해 코로나19가 감염될 수 있다는 우려를 다시 제기했다. 이같은 견해를 문서로 작성해 세계보건기구(WHO)에 전달하면서 코로나19의 에어로졸 감염 우려가 확산되는 분위기이다.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가파른 속도로 재확산되는 상황에서 에어로졸 감염 경고까지 나와 미국, 영국 등 백신 확보전에도 불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백신 초기 실험서 긍정적 결과 도출, 초급등 기대주 (확인)
한편, 과학자들의 코로나19의 공기감염 경고는 미국, 영국 등 백신 선도계약 움직임을 가속화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영국선데이타임스는 영국 정부가 코로나19 백신을 공동개발 중인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와 자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을 대상으로 5억파운드(7500억원) 상당의 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총 6000만회 접종 분량이다. 사노피와 GSK는 오는 9월 임상을 시작해 내년 상반기에사용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그중 ‘ㅇㅇㅇ’ 관련주 최대수혜! ▶ 무료체험 신청◀
앞서 영국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전 세계에서 가장 앞선 아스트라제네카와도 총 1억회 접종 분량의 구매 계약을 맺었다. 올해 기준 영국 인구 6789만여명이 모두 한 번씩 접종할 수 있는 규모다. 옥스퍼드대와 협업한 아스트라제네카는 현재 지원자 800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미국은 코로나19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렘데시비르를 사실상 독점한데 이어 개발중인 백신 확보에도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지난 5월 아스트라제네카와 최대 12억달러(1조4360억원)의계약체결로 백신 3억회 분량을 확보했다. 역시 전체 미국인이 한 번씩 맞을 수 있는 양이다. 또한, 백신 개발속도가 빠른 모더나, 사노피, 존슨앤드존슨 등에는 막대한 자금을 쏟아붓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초기 실험서 긍정적 결과 도출, 초급등 기대주 (확인)
일본도 가세했다. 지난달 말부터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계약을 협상 중이다. 중국은 자체 백신 개발에 사활을 걸었다. 중국에선 바이오기업 캔시노와 군 연구소 베이징 생명공학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백신이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시노팜도 곧 임상 3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캐나다, 브라질, 아랍에미리트(UAE) 등은 해당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을 통해 향후 개발되는 백신 물량 확보를 추진중이다.


▶ 에이즈약 코로나19치료제 임상서 제외,, 램데시비르 관련주 best3



에스티팜, 대웅제약, 디피씨, 동화기업, 우정바이오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