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3일 연속 순매수(6.5만주)


◆ 주체별 매매동향
- 기관 3일 연속 순매수(6.5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7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1.1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6.7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거래비중은 개인투자자가 전체 거래량의 45.1%를 차지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같은 비중인 26.3%를 각각 차지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6.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한샘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샘'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3일 연속 순매수(6.5만주)
'한샘'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3일 연속 순매수(6.5만주)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집 꾸미기 수요 고성장을 주가는 반영할 필요! - 케이프투자증권, BUY(유지)
06월 22일 케이프투자증권의 김미송 애널리스트는 한샘에 대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중국 가구사업 축소를 결정해 일회성 비용이 반영됨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일 전망임. 인테리어 가구는 생활습관이 변해 고성장 지속될 전망이고, 리하우스 패키지 매출도 예상보다 양호한 것으로 파악됨. 올해는 집 꾸미기 수요의 고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해라고 판단됨. B2C 가구 업체들의 주가 리레이팅이 필요한 시점임. 해외 명품가구 유통 자회사 넥서스 실적도 양호할 전망.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