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생각과 사물의 기능을 새로운 가치로 연결하는 기업
텔레필드(4,335 +0.70%)(091440)
6월 리포트

* 월간 주가 및 거래량/수급동향(주가는 종가기준, 투자자별 순매수는 금액기준)

* 2020년 상반기 주요 이슈 요약 정리

– 2020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수상(4/23)
; 당사는 지난 4월 「2020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2020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은 제53회 과학의 날(4월 21일) 및 제65회 정보통신의 날(4월 22일)를 맞이하여 개최되었으며, 정부포상 대상자 중 대표수상자 8명에 시상하는 것으로 축소하는 대신 최초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다. 당사는 2000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채널 및 전용회선장비, MSPP 장비, 캐리어이더넷 장비의 개발 및 제품화에 모두 성공하는 등 세계적수준의 통신장비 라인업을 완성하고 기간통신사업자 및 주요 국가기관/공기업, 국가 주요 네트워크 구축사업 등에 참여하여 수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 1분기 분기보고서 공시(5/15)
; 당사는 지난 5월 1분기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2020년 1분기 매출액 약 86억원, 영업이익 약 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사는 국내 통신사업자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신규 매출원을 확보하며, 통신사업자 및 국가기관들과 연계해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참여, 글로벌 유무선 통신장비 종합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국가연구망용 양자암호통신시스템 개발 과제 수주(5/26)
; 당사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발주한 “차세대 연구망 물리계층 보안확보를 위한 키 관리 시스템 설계 전략 수립” 과제를 지난 4월 말에 단독 수주한 데 이어 “DV-QKD 및 양자 기반 보안장비(Q-IPSec) 연동 운영 장비 제작” 과제를 ㈜에프아이시스와 함께 공동으로 수주하고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이 최초로 양자키 교환장비(QKD)와 IPSec 기반의 QKD연동형 보안장비를 함께 개발 및 제작하는 사례로, 이번에 개발하는 QKD-IPSec 시스템은 새로 요구되는 국가단위 중요 연구데이터 센터간의 네트워크 데이터를 물리적 계층으로부터 보호하고 데이터에 대한 해킹을 근원적으로 차단함으로써 각종 보안 침해사고로부터 국가의 핵심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기반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여 향후 펼쳐질 양자암호통신 시장에서 당사의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고 볼 수 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