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쟁력 1순위 예상, 국내판 넷플릭스 관련주는? (확인)
한국판 넷플릭스를 위해서 웨이브등 전폭 지원에 10조원 규모를 투자한다는 정부 발표가 있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경쟁력을 키워 10조원 규모의 한국판 넷플릭스를 육성한다는 것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전후로 언택트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수요가 급 늘었고 넷플릭스가 그 수혜를 받으면서 매출 성장은 분기별 20~30%, 영업이익은 10~20% 성장하였다. 2분기 실적 예상치도 자신 있게 공개하면서 나날이 주가는 높아져가고 있다.
☞ 호실적기대+글로벌 기업들과 경쟁 가능한 OTT 관련주 (확인)
대다수 기업들이 2분기 실적이 안 좋을 것으로 예상될 때, 이와 같은 OTT 관련 업종이COVID19의 수혜를 얻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바깥 활동을 삼가고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서비스 이용가입자가 늘어나고 아마존,애플TV,디즈니 등 컨텐츠 및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시장과는 조금 차별적인 서비스 구성으로 경쟁을 하고 있다.

☞6월 계좌인증 속출! 5000만원 수익계좌까지! (지금 참여)

☞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 가능한 OTT 서비스

정부가 이러한 넷플릭스와 또 경쟁이 가능한 토종 OTT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세계 최고의 5G 네트워크와 한류 콘텐츠의 경쟁력을 가졌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k-컬쳐 팬들과 세계를 사로잡을 만한 네트워크망을 구축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 방안’을 발표하여 웨이브, 왓챠플레이 같은 국내 OTT 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전폭으로 지원 할 방침이다.
☞ 경쟁력 1순위 예상, 국내판 넷플릭스 관련주는? (확인)
현재 시장에서 IMBC(055520)가 이러한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고 있다. 그러나 아직 공개되지 않은 여러 수혜주들이 있고 그 중 가장 직접적으로 언급된 종목이 근래 다시 2차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종목은 과거에 스팩으로 우회상장하여 OTT사업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을 생산하여 그 수혜를 받고 있고 양호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호실적이 기대되는 유망 후속주로 여겨진다.
☞ 시장에 공개되지 않은 한국판 넷플릭스 수혜주는? ☞무료공개




☞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유 같은종목으로 안전수익! ▶무료체험

동국S&C(7,620 +4.38%), 체시스(3,045 -1.30%), 코리아나(5,430 +2.07%), YG PLUS(3,960 -1.61%), 서연(10,850 -1.36%)

무료상담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