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중공업' 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5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156.1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141.1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88.8%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4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세진중공업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세진중공업' 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세진중공업' 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021년이 기대된다
06월 12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박경근 애널리스트는 세진중공업에 대해 "현재 동사는 주고객사인 현대중공업에 LPG Tank를 납품하고 있음. 특히 현대미포조선의 경우 물량의 100%를 수주받는 상황. 2021년 다수의 LPG Tank를 수주할 가능성이 높다 판단됨. LNG Tank 역시 현재 LSFO-HSFO Spread 축소로 현재 LNG DF 발주 환경이 좋지 않으나, 향후 환경 규제로 인해 인콰리어리 문의가 지속적으로 있는 상황. 따라서 향후 유가 반등 시, 이연된 LNG DF수요가 촉발되며 동사의 수혜가 있을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