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69.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59.3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62.5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14.7%, 73.0%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30.5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대한항공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대한항공'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대한항공'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컨퍼런스콜 후기 - 대신증권, BUY
06월 03일 대신증권의 양지환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에 대해 " 코로나19 영향 지속, 국가간 이동제한으로 수요 안 좋은 상황. 다만, 일부 국가 및 지역별로 이동 이뤄지고 있음. 화물기 최대한 취항하고 있음. 4월부터 여객기 Charter 위주로 운항 중이며 4, 5월 MoM으로 증가함. 6월부터 미주와 구주 일부 지역 여객기 운항 늘리면서 화물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 기내식 및 기판 사업부문도 여객부문의 부진으로 저조한 상황이나, 대부분 변동비 사업구조로 큰 부담은 아님.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8,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