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40.2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0.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720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3.7%, 58.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5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한섬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섬'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한섬'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멀티플 확장 국면 - 메리츠증권, BUY
05월 25일 메리츠증권의 하누리 애널리스트는 한섬에 대해 "신성장동력 확보로 멀티플 확장 국면 진입, 업종 내 차선호주이자 2H20E 전략 종목으로서 추천. 카테고리 확장: 코스메슈티컬 전문사 클린젠 지분 51% 취득, 1Q21E 프리미엄 고기능성 기초 화장품 출시. 전방 수직계열화 효과: 그룹사 현대향 플랫폼 경쟁력 향유 가능, 신규 화장품 브랜드 조기 안착 기대. 양적 성장: 추가 출점 통한 외형 확대 예상. 질적 성장: 신규 모바일 편집숍 출시->수수료 매출 추가 및 자사 브랜드 노출 효과 기대.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