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돋보이는 커머스 성장과 디지털 수혜로 추가 성장 기대

코스피 지수가 금일 2075선을 돌파하면서 연일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는 대형주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언택트 이슈 수혜를 받은 카카오는 현재 대표적인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와 같은 역할이다. 카카오페이는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많은 계좌를 확보하고 금융 상품에 용이한 구조를 갖추어서 경쟁사 대비 이점을 살린다면 차기적으로도 더 높은 주가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 카카오의 추가 성장 가능성, 추가상승 가능할까?(무료)
커머스 성장의 원인 중 하나인 카카오의 선물하기 기능은 모바일 쿠폰부터 시작해 현재는 선물 받는 사람이 배송지만 입력하면 되는 편의성을 기반으로 상품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단가는 지속 상승하고 있다. 톡딜도 2명 이상 구매 시 할인 및 포인트를 제공하는 소셜 기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등 메신저 기반의 장점을 살린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 중이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쇼핑 영역도 확장하고 이러한 커머스 생태계가 확장될수록 카카오 내 광고의 영역과 마케팅 툴과의 시너지는 강력해진다.
☞ 커머스 성장과 이어지는 시너지, 카카오의 향후 목표 주가는?(무료)

커머스 성장은 카카오페이의 결제액 증가에도 영향을 준다. 이는 금융서비스 확장의 촉매제이다. 결제 빈도,잔액이 증가하면서 페이증권을 통한 이자 지급,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의 월 이용자는 2000만명 이상으로 증권 – 뱅크와의 연계가 확대될수록 상품판매 채널로 역할도 커질 전망이다.
☞ 실적으로 이어지는 커머스 성장, 추가 성장 여력 충분(무료)

그러나 카카오의 기본적인 상황과 모멘텀은 주가 상승에 긍정적이지만 현재 주가는 이미 많은 부분에서 이러한 기대감을 선 반영함으로써 고점에서 차익매물이 나오고 있다. 특히 근래 2주일간의 개인의 순매수와 외국인, 기관의 양매도는 주가의 흐름에 부정적일 수 밖에 없다. 그리하여 카카오를 매수하고 싶어하는 개인투자자들은 이를 유의하여 기술적인 분석의 접근에도 관심을 가지고 철저한 분석 속에서 매매에 임하여야 바람직할 것이다.
☞ 커머스 성장이 금융서비스 가속화! 후발주 ‘이종목’ (확인)

카카오, 차바이오텍, 에이치엘비, 삼성중공업, 기아차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