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4.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1.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4.2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7.7%, 31.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6.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현대모비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현대모비스'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현대모비스'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1년까지 이어질 전동화 성장 - DB금융투자, BUY(유지)
05월 28일 DB금융투자의 김평모 애널리스트는 현대모비스에 대해 "고객사인 북미 및 유럽 내 자동차 기업들의 공장 가동률은 4월에 바닥을 찍었음. 유럽은 4월, 미국은 5월을 전후로 가동이 재개했지만 2Q20 부품제조를 비롯한 모듈 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15% 이상 감소할 전망. AS부문의 매출은 대체로 자동차 보수용 부품인 RE타이어와 유사한 물량 증감을 보이는 경향이 있음. AS 부문 역시 2Q20에는 전년 대비 -25%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 실적 개선과 EV 모멘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3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