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신입사원 공채 '온택트'로 진행
대림산업이 하반기 신입 공채 면접 전형을 비대면 방식인 '온택트'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이다. 온택트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의 개념을 더한 합성어다.

대림산업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서류 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1차 채용 면접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입사 지원자는 자택에서 카메라와 화면을 볼 수 있는 모바일 장비만 있으면 화상으로 면접이 가능하다.

대림산업은 원활한 면접을 위해 면접 진행 전 입사 지원자 전원과 화상 통화를 통해 장비와 통신 상태 등을 확인했다. 입사 지원자들은 약속된 면접 시간에 자신이 편한 장소에서 면접관들을 화면으로 만나게 된다. 대림산업은 1차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차 면접 전형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건설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가장 먼저 활용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드론 측량, 빅데이터 분석 등 설계뿐 아니라 마케팅까지 모든 업무 분야에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온택트 면접 적용으로 인사 채용 방식의 디지털화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연일 기자 ne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