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5% 이상 상승,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33.2만주)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33.2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5.0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52.8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100.5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9.2%, 52.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33.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하이트진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하이트진로' 5% 이상 상승,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33.2만주)
'하이트진로' 5% 이상 상승,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33.2만주)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소주, 맥주의 시장 지배력 확대 구간 - 하이투자증권, BUY(유지)
05월 27일 하이투자증권의 이경신 애널리스트는 하이트진로에 대해 "맥주의 가동률 증가 및 소주 물량확대 등 중장기 기초체력이 개선되고 있음. 장치 산업에 있어 가동률 개선은 중장기 영업실적을 담보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이며 하티트진로는 이러한 측면에서의 경쟁력을 갖췄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최근 견조했던 주가 흐름에 따른 단수한 부담보다는 이익레벨 상향 조정에 따른 새로운 구간지입에 의미를 둘 필료가 있다는 판단이며,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 재확인시 주가 추가 상승 가능성에 무게를 둠.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