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36.8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50.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그동안 외국인은 78.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3.4%, 55.8%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강원랜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강원랜드'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강원랜드'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규제 완화로의 첫발? - 메리츠증권, BUY
05월 25일 메리츠증권의 이효진 애널리스트는 강원랜드에 대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춘 동사의 카지노 휴장. 문체부는 지난 ‘18년 회수했던 동사의 가장 높은 리밋 일반 테이블을 돌려줌과 동시에 영업시간을 기존 20시간으로 복귀시켜줌. 이는 20년말까지 유효. ‘21년~’23년 규제는 오는 12월 문체부에서 재통보될 것. 매출 증가의 3가지 조건(수요, 매출 총량, 테이블 리밋 ) 중 공급 요소인 매출 총량, 테이블 리밋을 통제하며 정부는 동사의 매출을 통제해왔음. 통제 완화는 장기 매출 증가의 가장 중요한 요소. 현금 보유량, 최대주주의 주요 재원임을 감안했을 때 배당에 대한 당위성도 높음.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