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프로덕트'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6.8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0.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6%, 75.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2.9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파마리서치프로덕트(52,600 +5.73%)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파마리서치프로덕트'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파마리서치프로덕트'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또 하나의 블록버스터 제품 탄생 예감 - 케이프투자증권, BUY(신규)
05월 20일 케이프투자증권의 심원섭 애널리스트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에 대해 "17~18년 투자기에 이어, 20년부터는 본격적인 이익 회수기에 돌입. 기존에 의약품 사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년부터 의료기기에서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 향후 미용 분야까지 적용분야를 확대할 예정. 20년에는 3월 급여항목에 지정된 콘쥬란과 중국향 초도납품에 성공한 리쥬란 힐러의 성장성에 주목. 콘쥬란의 대학병원 납품 시작 혹은 리쥬란 힐러의 중국향 매출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 multiple 상향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71,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