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에스맥, 자회사 통해 혈장치료제 개발 탄력
아이티엠반도체, 내달 5G폰 출…好실적 기대
○김지욱-시노펙스(5,730 +0.53%)

시노펙스는 FPCB 소재 쪽에서 삼성전자를 주납품처로 두고 있는 강소기업 중 하나다. 2019년 LG화학의 멤브레인필터 사업부를 양수받아서 FPCB 사업에 더해 또 하나의 주력사업으로 필터사업이 커지고 있다. 최근에 주가가 급등했던 이유는 코로나19에 혈장치료가 효과 있다는 것이 언론을 타면서 과거 혈장치료 관련 필터를 공급한 이력이 부각되면서 한 차례 시세를 냈다. 하지만 시노펙스는 테마적인 부분보다는 FPCB 베트남 법인의 성장성과 멤브레인 사업의 미래를 보고 접근하는 전략이 유효하다. 작년 실적 턴어라운드 기세를 올해도 이어갈 것으로 보고 4000원을 목표로 대응하기 바란다.

○이종원-에스맥(1,455 -1.02%)

시노펙스, 메인보드 주력…베트남 법인 성장세 등

세계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치료제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는 에스맥은 최근 혈장치료 가능성이 보이면서 주가가 급등했다가 조정을 받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정례브리핑에서 2~3개월 정도면 혈장치료제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에스맥은 자회사 다이노나를 통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다이노나는 혈장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항체 추출 기술도 보유한 상황이다. 다만 재료가 노출돼 급상승이 나오면서 주가는 부담스러운 수준이 됐다. 1400원대 흐름을 방어한다면 1700원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한다. 손절가는 1300원.

○안인기-아이티엠반도체(62,000 -1.59%)

시노펙스, 메인보드 주력…베트남 법인 성장세 등

NICE그룹 계열의 2차전지 보호회로 전문 업체다.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생산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다수의 국내 및 해외 메이저 휴대폰 제조사 및 배터리팩 제조사들에 공급 중이다.

향후 글로벌 업체들의 5G폰 신제품 출시가 5~6월부터 본격 시작된다. 삼성전자 IM사업부는 2분기 실적 저점이 전망되고, LG전자 MC사업부는 중저가 멀티모델 중심의 전략변화와 ODM 비중 확대 등으로 내년에는 분기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티엠반도체도 실적 개선과 업황 회복으로 점진적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을 설치한 후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