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엔터프라이즈'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53.1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0.5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그동안 외국인은 175.1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8.1%, 43.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0일 연속 129.6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화승엔터프라이즈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화승엔터프라이즈'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화승엔터프라이즈'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위기를 기회로 - 미래에셋대우, BUY
04월 02일 미래에셋대우의 정우창 애널리스트는 화승엔터프라이즈에 대해 "코로나19 영향 분석: 올해 하반기 영향 불가피. 20년 이익 추정치 하향 조정, 그러나 21년 이익 추정치는 유지. 올해 하반기 고객사의 재고 조정으로 인한 수주 감소가 예상되나, 1) 아디다스 내 벤더 점유율 상승과 2) 고가 완제품 신발 비중 증가 및 3) 완제품 신발 평균 판매단가 인상으로 인한 강력한 이익 성장 (2021년)을 고려하면, 현재 과거 평균 대비 -1 표준편차 수준은 지나친 저평가라고 판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