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나'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8.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19.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37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0.9%, 87.4%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12.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메디아나(12,500 -5.66%)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메디아나'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메디아나'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코로나로 응급환자감시장치(산소포화도측정기,인공호흡기등) 주문폭증 연장 근무 중
03월 20일 DS 투자증권의 전상용 애널리스트는 메디아나에 대해 "백신보다 더 중요한 응급환자 감시장치 생산업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주문이 쇄도하여 고용노동부에 특별연장근무 인가를 받아 응급의료장비들을 풀가동 생산. 코로나 발생으로 인한 응급환자용 의료기기 매출 증가와 신규 런칭한 체성분분석기 매출 등 창립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 순현금 약109억원으로 재무구조도 매우 안정적인 회사. 수출기업으로 환율 상승에 따라 외화환산이익도 기대됨. "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