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5%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36.3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354.0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808.6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5.2%, 47.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79.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LG디스플레이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LG디스플레이' 5%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LG디스플레이' 5%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TV 수요 부진 불가피 - 하이투자증권, BUY(유지)
03월 25일 하이투자증권의 정원석 애널리스트는 LG디스플레이에 대해 "당초 LCD TV 패널 가격은 구조조정과 지난해 하반기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가동률 조정 등의 영향으로 2020년 초부터 점진적인 상승세 나타날 것으로 예상. 다만 코러나19 사태로 인한 중국 내 패널 생산 차질 여파로 빠르게 중대형 LCD 수급이 개선되며 예상을 상회하는 LCD TV 패널 가격 상승폭 기록. 코로나19로 인한 LCD TV 패널 가격의 가파른 상승 반전은 단기적으로 긍정적. 지금부터는 불확실성에 대한 고민해야 할 시점.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