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07.9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67.0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449.8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2.5%, 34.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250.2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하나금융지주(22,500 -0.22%)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하나금융지주'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하나금융지주'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과거 금융위기 대비 금리는 더 나빠도 체질·체력은 훨씬 낫다 - 미래에셋대우, BUY
03월 18일 미래에셋대우의 강혜승 애널리스트는 하나금융지주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이 언제까지 지속될지와 그 영향 등을 예단하기는 이르다고 판단. 통화정책, 재정정책, 중소·중견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 등 정부의 다각도의 대책과 하나금융의 개선된 펀더멘털에도 불구하고 과거 금융위기 시 밸류에이션 이하까지 하락한 점은 과도한 것으로 판단. 하나금융은 꾸준히 중간배당을 해 온 유일한 금융지주사. 초저금리 환경에 높은 배당 매력은 돋보일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